보건복지부 임신 사전 건강관리 지원사업

2024년 4월 1일부터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를 대상으로 한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이 시작됩니다.

이 사업은 난소 기능 검사(AMH, 일명 ‘난소나이검사’)와 부인과 초음파 검사, 남성의 정액검사를 포함하여 필수 가임력 검사를 국가 지원합니다.

추천 쿠팡 상품, 임산부 여자 임산부 임신 엽산 여성 영양제 준비 선물 유기농 엽산제 추천 임신중 극초기 5주 축하박스 7주 6주차 수유부 딸 며느리 홈쇼핑 가임기 아내 와이프 준비 산모 선물 남자 20대 30대 방송 4세대

https://link.coupang.com/a/bwYieOhttps://link.coupang.com/a/bwYieO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 검사를 통해 임신 및 출산 시 고위험 요인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가임력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난임 시술, 난자·정자 보존 등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도모하기 위한 국가 차원의 지원의 일환입니다.

모든 임신 준비 부부는 소득수준이나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검사 비용은 먼저 지불 후 보건소를 통해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13만 원, 남성은 5만 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검사 신청은 주소지 관할 보건소 또는 e보건소 공공보건포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지정된 의료기관에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추천 쿠팡 상품 닥터프로그램 마더스케어 올인원 플러스 1단계 임산부영양제 초기 활성엽산, 99.6g, 1박스

https://link.coupang.com/a/bwYjVp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전국 1,051개의 전문 산부인과 및 비뇨의학과 병·의원이 참여하며, 서울시를 포함한 전국 어디서나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22년 난임 진단자 수는 약 23.9만 명에 달합니다. 전문가들은 난임 예방 및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해 임신 계획이 있다면 가임력 검사를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보건복지부는 이 지원사업을 통해 임신부터 출산, 양육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초혼 연령의 상승과 이와 더불어 발생할 수 있는 난임 문제에 대한 사전 예방 및 관리가 이 지원사업의 핵심입니다.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 필요한 가임력 검사에 대한 국가 지원을 통해 더 많은 부부가 자녀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추천 쿠팡 상품 바이엘 남여 임신준비 멀티비타민 엘레뉴 1단계 96g + 메네비트 60g 세트

https://link.coupang.com/a/bwYlou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